본문 바로가기

여행에서 담은 세상

경주 무장산 가을풍경

어느맑은 가을날 가을산행을 다녀왔어요~

경주암곡에 있는 무장산은 가을 억새로 유명한 명산으로

가을아면 많은 등산객들로 분비는 곳입니다.

주말이면 등산객들이 너무 많아 주차장이 많은 혼잡을 이루는데요

그래서 보문단지에서 암곡 주차장까지 마을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답니다.

 

 

 

 

이곳이 무장산아래 제1공영주차장인데요

주말에는 아침일찍 만차를 이루는데 오늘은 월요일이라

오전10시지만 아직 분비지가 않네요

하산하고 내려올때쯤 평일인데도 주차장이 거의 만차를 이루더라구요~

주차장에서 무장사지 쪽으로 2시간정도 걸어서 올라가면 억새숲을지나 정상이 나온답니다.

 

 

 

 

가을이지만 아직 무장산에는 단풍이 많이 물들진 않았네요

낙엽도 많이 깔려있지 않고 아직 11중순쯤되어야 단풍이 절정을 이룰거 같네요

경주무장산 무장사지로 등산하는 코스는 거리는 9km가 넘지만 가파르지않고

거의 평지로 이루어진 코스라 힘들지 않고 올라갈수 있었답니다.

 

 

 

 

무장사지까지 50분정도 걸려 올라가니

가을하늘이 참 청명하고 화창해 등산하기 아주 좋은날이었던거 같네요~

가을햇살을 받아 참나무가 어느세 물들어가고 있네요

 

 

 

무장사지를 지나 더 올라가니 어느세 억새숲길이 나오는데요

가을풍경을 자아내고 있었답니다.

이곳에 산행하는 사람들 대부분 갈대숲 가을풍경을 보러 많이 산행을 하는거 같아요~

 

 

 

 

 

청명한 가을하늘아래 펼쳐진 억새밭이

마치 그림같이 펼쳐져 있어 등산하는내내 장관을 볼수가 있었답니다.

 

 

 

 

 

 

요즘도 주말이면 가을 갈대풍경을 보러 많은 사람들이

몰려 주말에는 거의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답니다.

가을하늘이 참으로 시원하고 화창해 마음까지 상쾌하고 어느덧 피로도 확 날라가는거 같네요^^

 

 

 

 

 

드디어 무장봉~

무장봉근처 갈대숲부터는 좀 가파른 코스로

올라오다보니 어느세 땀방울로 옷이 흠뻑젓었네요~

정상에는 데코로 경치를 감상할수 있도록 만들어놓았는데요

데크에서 바라보면 무장산 갈대숲풍경을 한눈에 볼수 있답니다.

하산코스는 암곡방면으로 이정표가 있답니다.

암곡방면은 길이좀 가파르지만 거리는 3~4키로 정도라 빨리 내려갈수 있었답니다.

모처럼 오른 경주 무장산의 가을풍경~

마음까지 상쾌해 지는거 같구요~일상의 스트레스를 조금이나마 내려놓고 오는듯한 기분이 드네요~